[보도자료]도시엔 활력을 ! 지역엔 일자리를!··· 14~16일 2020 대한민국 도시재생 산업박람회

2023
브로슈어
부스
배치도
Korea Urban Innovation Industry EXPO 2023
정보센터
정보센터
공지사항

[보도자료]도시엔 활력을 ! 지역엔 일자리를!··· 14~16일 2020 대한민국 도시재생 산업박람회

박람회관리자 0 2460

도시엔 활력을지역엔 일자리를!14-16일 2020 대한민국 도시재생 산업박람회

도시재생 사업관련 지자체와 민간기업 소통의 장 마련

 

오는 10월 14일 수요일부터 16일 금요일까지 2020 대한민국 도시재생 산업박람회 (Korea City Renaissance Industry EXPO 2020)가 SETEC (서울시 강남구 남부순환로 3104)에서 개최된다.

 


 

ㅇ 네이버 TV 및 유튜브를 통해서 개막식과 부스 관람세미나 등 박람회의 모든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도 동시에 즐길 수 있다.

ㅇ 해당 박람회는 소통 매개체로써 민간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참여자의 전문적 역량을 강화하여 관련 사업의 성장과 고도화를 목표로 한다.

 

ㅇ 전국의 150여개의 지자체들과 기업들이 참여하고 이들은 총 300여개의 부스를 이룬다.

 

ㅇ 일반 대중들도 참여가 가능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 지자체들은 해당 도시재생 지역의 홍보를 통해 지역경쟁력을 높이고민간 기업은 다양한 사업들과 세미나들을 통해 재생사업 역량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.

 

□ 도시재생 산업의 가능성을 보여줌과 동시에지자체와 여러 협회와 학회기업의 영역 간 소통의 벽을 허물고 건설적인 관계를 다져가기 위한 공론의 장도 마련되었다.

 

(전시 1일차)

 

ㅇ 정세균 국무총리님과 문화일보 이병규 회장님서울시의회 김인호 의장님도시재생 산업박람회 황희연 추진위원장 님의 환영사로 이번 박람회의 문을 연다.

 

ㅇ 전에는 도시재생 광역 협치 포럼에서 도시재생 뉴딜에 대해그리고 고양도시관리공사와 한국 거버넌스학회는 도시재생 협치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.

 

ㅇ 오후에는 대한국토.도시계획학회와 한국부동산개발협회가 함께하여 혁신성장을 위한 도시재생 혁신지구에 대해 토론한다.

 

(전시 2일차)

 

ㅇ 오전에는 LH 한국토지주택공사가 도시재생 뉴딜사업에서 공공디벨로퍼의 역할에 대해 토론한다.

 

ㅇ 오후에는 ① 재난 대응형 국제 컨퍼런스가 있다국내외의 도시재생을 위한 민간 협력 사례를 먼저 소개한다이후 영국 글래스고 대학 교수와 스코틀랜드 정부의 부서장이 각각 글래스고의 활발한 여행과 부흥홍수 회복탄력성과 화재 안전에 대해 다루고 지정토론이 이어진다② 한국 엔지니어링 협회와 한국 도시재생 학회가 서울역 일대 도시재생 혁신사례를 소개하고 엔지니어링의 역할에 대해 다룬다③ 한국 감정원과 대한 부동산 학회에서는 자율주택정비 사업과 도시재생 지원기구의 역할 활성화 방안을 소개하고 토론이 이어진다.

 

(전시 3일차)

 

ㅇ 오전에는 대한건설정책연구원과 LH 토지주택연구원이 모여 주거지 도시재생을 위한 여러 역할들에 대해 소개하고 종합적인 토론을 한다.

 

ㅇ 오후에는 ① HUG 주택도시보증공사의 주관으로 도시재생 공적금융지원 현황과 발전방안에 대해 토론② 한국 프롭테크포럼의 지휘 아래 한국의 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나가는 기업들이 스마트한 도시재생 실현 방법에 대한 소개로 막을 내린다.